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정리

도시재생 대장주 6종목 총정리

by §@★§◇□&@☆ 2021. 6. 7.
반응형

도시재생 관련주/대장주 6 종목을 꼽자면 "자연과 환경, 시공테크, 국보디자인, 일신석재, 누리플랜, 웹스" 등이 있습니다. 도시재생 사업 관련주는 최근 이슈화되었던 뉴딜사업 관련주의 한 부분입니다. 뉴딜 사업 사례로는 관련 법에 따라 청년인턴 지원센터, 공공임대주택, 도시재생 종합정보체계 등으로 나뉘게 됩니다. 뉴딜 사업 수혜주로는 건설 관련주, 재건축 관련주, 리모델링 관련주 등이 있습니다. 최근 대권주자 윤석렬 전 총장이 연대 국제대학원 교수 등과 만나 골목상권 논의로 관련주들이 부각되었습니다.

 관련주/대장주 개요

  • 자연과 환경

주요 사업으로 환경생태복원사업, 조경사업, PC저류조 사업, 환경플랜트 사업, 기타 건축공사업을 영위. 주요 사업으로 환경생태복원사업, 조경사업, PC저류조 사업, 환경플랜트 사업, 기타 건축공사업을 영위함. 동사의 지오그린 다공성 식생블록은 토목적 안정성을 확보하면서 시멘트의 독성을 없애고 식물의 생육과 토양 미생물 및 소 곤충이 생육할 수 있도록 하여 생태계를 보전과 치수의 안전성을 동시에 만족시킬 수 있는 기술.

  • 시공테크

1988년 2월 신설된 이래 현재까지 31년간 국내 전시문화산업의 발달사라고 할 수 있을 만큼 수많은 전시문화사업을 수행하여 왔으며 1999년 8월 코스닥시장에 상장. 박물관, 테마파크 등과 같이 인간의 삶과 문화의 현장에서 창출된 지식과 정보를 보존하고 전시하는 전시문화산업을 함. 전시문화산업이란 세계의 수많은 박물관과 과학관 등에 채워지는 각종 전시물과 콘텐츠를 창조하는 비즈니스를 일컬음.

  • 국보디자인

실내 인테리어 디자인 사업을 주 영업목적으로 1983년 8월 1일 신설되었으며, 2002년 9월 5일 코스닥시장에 상장. 인테리어의 기획 및 설계, 시공감리를 전문으로 하는 인테리어 디자인 전문회사이며 최근에는 리모델링 공사 및 해외사업개발에 주력함. 무차입 경영과 32년 연속 이익을 실현하였으며, 과거 2012년부터 현재까지 약 9년 동안 시장점유율(도급순위) 1위를 달성함.

  • 일신석재

1971년 신설되어 건축석재 가공 및 판매, 석산개발 및 채석, 석공사, 건축석 수출입, 석재공예품 판매 등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1986년 상장. 원석 채취, 원석 및 석제품 가공, 석판재 수출입 및 유통 그리고 석공사 시공을 영위하는 종합 석재업체임. 석재업체 중 유일한 상장회사로써 화강석 최대 생산단지인 경기도 포천에 연간 생산량 약 2,000,000才 규모의 석산을 보유함.

  • 누리플랜

1994년에 신설되어 '세상을 아름답고 안전하게 하는 기업'을 모토로 사업을 영위 중임. 대기환경 플랜트, 경관조명, 상업조명, 경관시설, 플랜트, 융복합 보안 사업에 필요한 설비 생산, 설계, 컨설팅, 시공, 운영, 그리고 사후관리까지 전 과정을 책임지는 Total Solution Provider임. 동사의 영업 및 판매활동은 본사 영업부를 축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 대부분의 수익은 수요자와 직접 계약 판매방식을 취하고 있음.

  • 웹스

 2001년 고분자 소재의 개발, 생산 및 판매를 목적으로 신설. 자동차용 인테리어 및 봉지 내장재 시장에서 과점적인 지위를 확보. 고분자 신소재 개발기술을 바탕으로 자동차 내장재용, 건축용 및 레저용 등 다양한 고부가 신소재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으며, 고부가 신소재를 활용한 건축용 외장재를 제조하여 판매하고 있음. 수익구성은 컴파운드 69.92%, 건축외장재 27.14%, 임대료 외 2.94%로 이루어짐.

 

 

도시재생 관련주/대장주 실적 분석

  • ROE 비교분석

도시재생 관련주/대장주 6종목 ROE 분석
도시재생 관련주/대장주 6종목 ROE 분석

ROE는 자기 자본 이익률입니다. "ROE = 당기순이익/자본총액" 즉, 총 재산중에서 이번 분기 이익이 얼마인지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단위는 %이며 높을수록 좋습니다. 이는 적정주가 산출하는데도 꽤 신뢰도가 높아 유용한 지표입니다. 0을 중심으로 위에 있는 종목들을 주목해 봅시다. 4 종목이 있습니다. 시공테크를 제외하고 상승이거나 횡보 중에 있습니다.

 

 

적정 주가 계산기를 통해 종목별 적정주가 산출 및 예측(무료공개)

적정 주가 계산기 엑셀 파일을 무료로 소개합니다. 총 6가지 방법으로 (EPS*PER, BPS, EPS*10, EPS*ROE, 지배주주 순이익 * PER/유통주식수, 당기순이익 * PER/유통주식수) 자동 계산하여 종목별 적정주가

ezdaily.tistory.com

 

  • 자본 유보율 비교분석

도시재생 관련주/대장주 6종목 자본유보율 분석
도시재생 관련주/대장주 6종목 자본유보율 분석

유보율은 현금이라고 보면 됩니다. 현금이 많을수록 좋겠죠. 국보디자인이 압도적으로 현금이 많습니다. 주목해볼 필요 있습니다.

 

  • 부채비율 비교분석

도시재생 관련주/대장주 6종목 부채총계 분석
도시재생 관련주/대장주 6종목 부채총계 분석

부채비율은 말 그대로 총 재산 대비 부채가 얼마큼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150 이상이 되면 위험한 수치입니다. 대부분 200이 넘으므로 좋은 종목들로 보이지는 않습니다. 그중에서 웹스, 자연과 환경이 비교적 안전해 보입니다.

 

  • 비교분석 결과

 

위의 실적을 비교 분석해봤을 때, 도시재생 관련주/대장주 6 종목 중 "일신석재"가 비교적 탄탄한 회사로 투자가치가 있다고 예상해 볼 수 있겠습니다. 투자 시 잘 참고하시기 바라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