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정리

우주항공 대장주 6종목 총정리

by §@★§◇□&@☆ 2021. 6. 8.
반응형

항공우주 관련주는 "비츠로테크, 한양디지텍, 한양이엔지, 한화 에어로스페이스, 쎄트렉아이, 한국항공우주"등이 있습니다. 우주항공 산업 주식은 최근 한미 미사일 지침 해제, 국내 기업들의 우주사업 진출의 기대 이슈 등이 있어 관련 주식이 부각되었습니다. 법적인 제재가 강했던 산업으로 최근 한미 정상회담으로 규제가 풀리는 양상을 보여 관련 기술 직업도 창출될 뿐 아니라 전체 산업 전망이 매우 유망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아울러 해외에서도 우주발전에 대한 투자도 활발하여 미국 우주항공 산업 관련주들도 동반 상승세이기 때문에 전망은 밝게 보입니다. 미국 우주 관련주는 대표적으로 LGL시스템 어퀴지션 등이 있습니다.

 관련주/대장주 개요

  • 비츠로테크

 1968년에 신설되었으며, 2000년 코스닥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 동사를 포.하여 총 7개의 계열회사가 있음. 크게 전력의 생산, 공급에 필요한 전기제어장치를 개발, 제조 및 판매를 하는 전력기기 사업과 특수사업, 전시사업으로 구분되며, 전력기기 사업을 주 사업으로 영위. 2020년까지 세계 1위의 글로벌 리튬 일 차전지 업체로 성장할 것을 목표로 연구 개발과 영업망 확대를 위한 지속적인 노력 중.

  • 한양디지텍

2004년 4월 한양이엔지의 메모리모듈 제조부문을 전략적 집중과 역량 강화를 위해 인적 분할하여 신설.. 인적분할과 동시에 코스닥시장 직상장. PC와 통신장비에 사용되는 반도체 메모리 모듈 제조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며, VoIP 장비(인터넷 전화기, VoIP 어댑터, 무선 AP 등) 관련 사업을 영위. 중국에 메모리 모듈 생산을 위해, 2007년 한양 반도체(오강) 유한공사를 신설 및 기존 국내 생산하던 물량을 외주생산방식으로 전환.

  • 한양이엔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Fab 설비에 필수적인 초고순도(UHP) 특수설비 및 기타 엔지니어링 서비스업을 영위 중임. 가스, 정밀화학, 전자재료, 바이오 제약, 우주항공 관련 특수설비 분야에서도 고유의 기술을 기반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음. 
디스플레이 설비투자는 향후 OLED대형TV 및 스마트폰 채택 확대를 대응하기 위해 국내업체와 중국 업체가 OLED 중심으로 투자가 확대될 것으로 예상.

  • 한화 에어로스페이스

1977년 8월 1일 신설되어 1987년 5월 27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 2018년 3월 23일 한화 에어로스페이스 주식회사로 상호를 변경하였음. 항공기 및 가스터빈 엔진, 자주포, 장갑차, CCTV, 칩마운터 등의 생산 및 판매와 IT기술을 활용한 서비스 제공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 엔진사업은 핵심기술의 진입장벽이 높으며, 장기간의 개발과 투자를 필요로 하는 사업.

  • 쎄트렉아이

위성시스템 개발 및 관련 서비스 사업을 영위할 목적으로 1999년 12월 29일 신설되었음. 2008년 6월 13일에 코스닥시장 상장을 승인받아 회사의 주식 이 2008년 6월 13일 자로 상장되어 코스닥시장에서 매매가 개시. 지상체 분야에서는 소형/중형/대형 위성의 관제 또는 위성으로부터 취득된 정보를 수신/처리하기 위한 지상국 장비와 S/W 공급을 핵심사업으로 영위.

  • 한국항공우주

동사와 종속회사는 항공기, 우주선, 위성체, 발사체 및 동 부품에 대한 설계, 제조, 판매, 정비 등의 사업을 영위. 군수사업의 대부분은 내수로 구성되며 수요자인 한국 정부(방위사업청)와 계약을 통해 제품(군용기)의 연구개발, 생산, 성능개량, 후속지원 등을 수행. 항공산업은 군용기, 민항기, 헬기 등 항공기를 개발하고 개발된 항공기를 양산하는 항공기 제조산업과 운영되는 항공기의 정비 및 개조를 담당하는 MRO산업으로 구분.

 

 

항공우주 관련주/대장주 실적 분석

  • ROE 비교분석

항공우주 관련주 6종목 ROE 비교 분석
항공우주 관련주 6종목 ROE 비교 분석

ROE는 자기 자본 이익률입니다. "ROE = 당기순이익/자본총액" 즉, 총 재산중에서 이번 분기 이익이 얼마인지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단위는 %이며 높을수록 좋습니다. 이는 적정주가 산출하는데도 꽤 신뢰도가 높아 유용한 지표입니다. 대체적으로 다 좋습니다. ROE가 0 이상인 것은 흑자라는의 미이고 회사가 대체적으로 다 건강합니다. 다만 한국항공우주는 조금 조심히 볼 필요는 있겠습니다.

 

 

적정 주가 계산기를 통해 종목별 적정주가 산출 및 예측(무료공개)

적정 주가 계산기 엑셀 파일을 무료로 소개합니다. 총 6가지 방법으로 (EPS*PER, BPS, EPS*10, EPS*ROE, 지배주주 순이익 * PER/유통주식수, 당기순이익 * PER/유통주식수) 자동 계산하여 종목별 적정주가

ezdaily.tistory.com

 

  • 자본 유보율 비교분석

항공우주 관련주 6종목 자본유보율 비교 분석
항공우주 관련주 6종목 자본유보율 비교 분석

유보율은 현금이라고 보면 됩니다. 현금이 많을수록 좋겠죠. 한양이엔지 쎄트렉아이, 비츠로테크 등 유보율이 아주 좋습니다.

 

  • 부채비율 비교분석

항공우주 관련주 6종목 부채비율 비교 분석
항공우주 관련주 6종목 부채비율 비교 분석

부채비율은 말 그대로 총 재산 대비 부채가 얼마큼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150 이상이 되면 위험한 수치입니다. 쎄트렉아이, 한양이엔지, 한양디지텍 모두 좋아 보입니다. 수치가 낮으면서 하방입니다.

 

  • 비교분석 결과

 

위의 실적을 비교 분석해봤을 때, 항공우주 관련주/대장주 6 종목 중 "한양디지텍, 한양이엔지"등이 비교적 탄탄한 회사로 투자가치가 있다고 예상해 볼 수 있겠습니다. 투자 시 잘 참고하시기 바라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