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투자기법

재고자산회전율, 매출채권회전율 간단하게 구하는 방법 (feat. 샌드타이거샤크 8단계)

by §@★§◇□&@☆ 2020. 10. 6.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지데일리입니다. 

오늘 포스팅은 샌드타이거샤크의 주식판 복면가왕을 주제로 하겠습니다.

샌드타이거샤크님은 '주식공부 5일완성'이라는 제목의 책을 내시고 증권프로그램에서도 기법강의를 하신바 있으며 현재 유튜버로 활동하며 최근 신사임당 채널에 나와 화제가 된 인물입니다.

마흔살에 주식시작으로 1년에 10일매매로 분기별 수익 평균 10프로 이상을 꾸준히 하여 3000만원으로 7년만에 8억을 만들어 목동아파트를 샀다고 합니다. 

그의 기법 강의의 핵심은 바로 종목선정인데요, 10단계로 나누어 종목을 거르는 작업입니다. 

긴 강의를 제가 10단계로 간단하게 요약한 글이 있는데 여기 링크하도록 하겠습니다. (샌드타이거샤크 1년에 100프로수익내는 방법).


샌드타이거님이 이야기하신 10단계의 부분은 네이버에 검색하면 쉽게 다 나와있습니다. 하지만 8단계는 찾기가 좀 생소하실건데요. 바로 재고자산회전율, 매출채권회전율입니다. 

재고자산회전율은 간단히 말하면 팔리지 않은 재고가 많이 쌓여있는지, 매출채권회전율은 외상을 많이 했는지를 말하는 건데요, 이것이 분기별로 급격한 변동이 발생한다면 거르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샌드타이거샤크 8단계 구하는 방법

재고자산회전율, 매출채권회전율


기업개요


1. 네이버금융 페이지 접속

네이버금융 페이지에 들어가 원하는 종목을 검색합니다.


2. 종목분석-> 투자지표 -> 활동성 클릭

워낙 다른 항목들이 많아서 찾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림과 같이 따라합니다.


3. 재고자산회전율, 매출채권회전율 한번에 확인

 

아래로 내려보면 두개가 같이 나와있습니다. 연간 분기로 확인 가능하며, 플러스마크를 클릭하면 세부내용도 확인 가능합니다.

샌드타이거 샤크님은 채널에서 이 8단계 부분은 어렵기 때문에 넘어가도 무방하다고 하셨는데, 매출채권회전율을 통해 매출을 뻥튀기할수도 있고 실제로 외상값이 많으면 적자전환 케이스도 있다고 하니 보실분들은 보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으로 재고자산회전율, 매출채권회전율 간단하게 구하는 방법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이 글이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바라며 더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