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정리

구리 관련 대장주 6종목 총정리

by §@★§◇□&@☆ 2021. 6. 11.
반응형

구리 관련주는 "대창, 이구산업, 풍산, 서원, 국일신동, LS"가 있습니다. 최근 시세가 상승함에 따라 구릿 값 상승 수혜주, 구리 생산 주식 종목 등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상승하였습니다. 최근 미국 바이든 대통령의 친환경 정책, 전기차 및 2차 전지 수요 폭등에 의해 주 원자재인 구리의 가격이 오른 까닭입니다. 

 

 관련주/대장주 개요

  • 대창

1985년 11월 1일 신설되었으며 1993년 6월 1일 법인 전환하였고 2000년 8월 28일 한국증권업협회에 주식을 상장. 황동단조품, 가공품, 황동볼밸브, 냉동 볼밸브, 황동 분배기 등의 황동 소재 부품사업을 영위. 신동은 기초소재산업으로 경기변동에 따라 급격한 변동을 보이지 않지만, 경기변동에 선행되는 편임. 국내 신동 업계는 과점체제를 이루고 있어 비교적 안정적인 시장 상황을 유지함.

  • 이구산업

2015년 9월에는 뿌리기업 명가로 선정되어 산업통상자원부 표창을 수상. 2019년에는 산업은행으로부터 KDB GLOBAL CHALLENGERS 200에 선정됨. 생산품인 동, 황동, 인청동은 내수시장에서 확고한 기반을 다져왔고 신제품 개발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음. 2003년 8월 ISO / TS 16949:2002 인증을 취득하고 유망 중소기업 선정 및 부품소재 전문기업으로 지정.

  • 풍산

 1968년 10월 신설된 풍산홀딩스 (구 (주)풍산)으로 부터 2008년 7월 1일 인적 분할하여 신설. 신규사업을 위한 발판으로 신규 Alloy 및 탄약 기능 개발을 위해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하고 있음. 국내법인 8개, 해외법인 10개, 총 18개의 계열회사를 가지고 있으며 방산부문의 신규사업은 정부의 군 저녁 증강 계획에 맞추어 진행 후 수익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전망.

  • 서원

 1988년 9월 7일 신설되었으며 1996년 1월 30일 유가증권시장에 상장. '동합금 제조 및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2020년 연결 누적 수익액 기준으로 동가 공업체 중 점유율 3위를 기록. 비철금속산업은 산업 전반에 필수적인 기초소재를 제공하는 중요한 산업이며 용해, 주조, 압출 등의 공정에 대규모 기계장치가 요구되는 장치산업임. 용도는 광범위하게 전기, 전자, 선박, 반도체 등으로 널리 이용되고 있음.

  • 국일신동

동합금계열 비철 전문 제조업체로 1993년 2월에 신설, 2014년 12월 29일 코스닥에 상장. 주 생산품은 황동 봉이며 그 외 철 동합금 코일 등을 생산하고 있음. 품목 다양화를 위해 무연 및 고력황동, Ni Strike Plating 및 Sn Plating 개발 등의 고부가 제품을 개발하고 있음. 동볼, 무연 및 고력황동, Ni Strike Plating 및 Sn Plating 개발 등의 고부가 제품을 개발 중임.

  • LS

1962년 한국 케이블 공업 주식회사로 신설되었으며, 197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 지주회사로 주식의 소유를 통하여 국내 회사의 사업내용을 지배하는 것을 주된 사업으로.. 주 수입원은 지배하는 자회사들로부터 받는 배당금, 브랜드 수수료 수입 등이 있음. 동사의 사업부문은 연결기준의 사업형태를 고려하여 전선사업부문, 일렉트릭 사업부문, 엠트론 사업부문, 아이앤디 사업부문으로 사업을 구분함.

 

구리 관련주/대장주 실적 분석

  • ROE 비교분석

구리 관련주 6종목 ROE 비교 분석 차트
구리 관련주 6종목 ROE 비교 분석

ROE는 자기 자본 이익률입니다. "ROE = 당기순이익/자본총액" 즉, 총 재산중에서 이번 분기 이익이 얼마인지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단위는 %이며 높을수록 좋습니다. 이는 적정주가 산출하는데도 꽤 신뢰도가 높아 유용한 지표입니다. 모든 종목이 상승추세입니다. 확연히 구리 관련 테마가 전망이 좋다는 것이 보입니다. 그중에서도 풍산, 대창이 가장 큰 상승을 보입니다.

 

 

적정 주가 계산기를 통해 종목별 적정주가 산출 및 예측(무료공개)

적정 주가 계산기 엑셀 파일을 무료로 소개합니다. 총 6가지 방법으로 (EPS*PER, BPS, EPS*10, EPS*ROE, 지배주주 순이익 * PER/유통주식수, 당기순이익 * PER/유통주식수) 자동 계산하여 종목별 적정주가

ezdaily.tistory.com

 

  • 자본 유보율 비교분석

구리 관련주 6종목 자본유보율 비교 분석 차트
구리 관련주 6종목 자본유보율 비교 분석

유보율은 현금이라고 보면 됩니다. 현금이 많을수록 좋겠죠. LS와 풍산 국일신동 등이 좋은 많은 유보율을 보입니다.

 

  • 부채비율 비교분석

구리 관련주 6종목 부채비율 비교 분석 차트
구리 관련주 6종목 부채비율 비교 분석

부채비율은 말 그대로 총 재산 대비 부채가 얼마큼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150 이상이 되면 위험한 수치입니다. 크게 위험한 종목은 없어 보이나, 대창이 가장 부채비율은 높습니다.

 

  • 비교분석 결과

 

 

 

 

 

 

위의 실적을 비교 분석해봤을 때, 구리 관련주/대장주 6 종목 중 "풍산"이 비교적 탄탄한 회사로 투자가치가 있다고 예상해 볼 수 있겠습니다. 투자 시 잘 참고하시기 바라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