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투자기법

쉽게 따라하는 캔들차트 기법 시리즈 (1부)

by §@★§◇□&@☆ 2020. 3. 31.
반응형

 그동안 글들은 이론 중심으로 기본이 되는 내용을 썼으니, 오늘은 내가 사용하는 차트 눌림 반등 전략에 대해 공유해 보도록 하겠다. 오늘 글을 처음 접하시는 분이라면 맨 아래 링크를 통해 이론 내용을 보시고 이 글을 읽으면 이해가 될 것이다. 되도록 방법에 대해서 포커스를 맞춰서 간단하게 쓰도록 하겠다.





눌림반등 전략


1. 분봉세팅


2. 거래량 터진부분부터 보자(시작점)


3. 거래량 제일 많이 터진곳을 주목


4. 예시


5. 피해야 할 패턴


1. 분봉 세팅

분 봉은 15분 봉이나 30분 봉으로 맞춘다. 5분 봉도 가능한데 너무 HTS를 자주 들여다보게 되기 때문에 솔직히 추천하진 않는다. 15분 봉이나 30분 봉으로 주로 하고 변동성이 좀 큰 경우 15분 봉으로, 대형주나 중대형주 같은 경우 30분 봉으로 한다.


2. 거래량 터진 부분부터 보자.(시작점)

종목은 테마 관련주나 당일 핫한 주식(변동성 큰 것)을 위주로 한다. 그런 종목들 대상으로 거래량이 터진 부분을 먼저 확인한다. 거래량이 터진 곳이 돈이 들어오기 시작했다고 볼 수 있기 때문이다. 이 부분이 시작 점이고 이 부분부터 차트의 이야기가 시작된다고 생각하면 되니까 이야기에 주목하기 시작하자.


3. 거래량 제일 많이 터진 곳을 주목.

 여기서부터 중요한데, 거래 터지고 주가가 쭉 오르고 어느 정도 급등이 잠잠해지기 시작했다면 고점이 오르는 과정에서 거래량을 주목하자. 시작 점부터 거래량이 제일 많이 터진 곳이 분명 존재할 것이다. 이 부분이 돈을 제대로 썼다고 해석해볼 수 있다. 이 부분의 가격 봉을 주목하라. 고점부터 분할 매수를 걸어 놓는다.


4. 예시 

메가엠디


코스모화학


휴마시스


일일히 다 올리면 너무 많아질까 세 개만 올렸지만 직접 한번 해보면 얼마나 많은지 실감할 수 있을 것이다. 종목은 테마 관련주나 당일 핫한 주식(변동성 큰 것)을 위주로 하면 된다.



5. 피해야 할 패턴

 1) 급등하고 바로 급락하는 주식은 피해야 한다. 개미를 현혹 시켜서 바로 빼버리는 전략일 수 있는데, 세력이 자기 돈을 자기가 파는 방식이다. 여기에 걸리면 한동안 돈이 물려있을 수 있으니 주의.

 2) 으로 상승해서 시작하는 종목은 가급적 피해야 한다. 갭으로 상승하면 가격이 너무 높아져 버리기 때문에 심리적으로도 좋지 않지만 혹시나 예외 상황으로 쭉 빠져버리면 큰 손실이 생길 수 있다.




링크


https://ezdaily.tistory.com/28


https://ezdaily.tistory.com/30


https://ezdaily.tistory.com/31


https://ezdaily.tistory.com/32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