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투자기법

쉽게 따라하는 캔들차트 기법 시리즈 4부

by §@★§◇□&@☆ 2020. 5. 5.
반응형

예전에 눌림 매수 전략과 엘리어트파동 1파 전략을 소개한 바 있다. (링크참조) 오늘은 그 두 가지 전략이 해당하지 않을 경우 안정적인 매수 타점을 잡는 전략을 소개하도록 하겠다. 끝나지 않은 테마주 중에서 끼 있는 종목일 경우 상당히 잘 통하는 기법이다. 물론 예외도 존재 하지만 잘 다듬어서 사용하면 유용한 전략이다.


투투 매매 전략 (이름은 급조해서 지었다. 피보나치 0.236 자리에서 추가 매수까지 2번 매수하기 때문에 지었다)

1. 눌림 매수 전략과 엘리어트파동 1파 전략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전고점 거래량이 최고가 봉집단보다 낮을때

2. 피보나치 시작점으로부터 0.236 자리에서 매수, 0.1자리에서 추가 매수하고 반등하면 매도

3. 예외사항


1. 눌림 매수 전략과 엘리어트 파동 1파 전략에 해당되지 않는 경우 전고점 거래량이 최고가 봉 집단보다 낮을 때

사실상 눌림 매수 전략엘리어트 1파동 전략(여기 서는 실제 엘리어트 1파동이 아니라 내가 만든 전략 이름이다)이 통하지 않으면 그냥 이 방법을 적용하면 된다. 눌림 매수 전략에서는 15분봉 상 주가의 최고점보다 낮은 위치에 있는 분봉 중에서 거래량이 최고 많은 봉이 있지만 지금 소개하는 전략은 최고점이 최고 거래량이어야 한다. 또한, 첫번째로 거래 터진 15분봉(1파동으로 의심되는 봉)이 아니어야 하고 이전에 거래 터진 봉이 있어야 한다. 

2. 피보나치 시작점으로부터 0.236 자리에서 매수, 0.1자리에서 추가 매수하고 반등시 매도

1번의 조건이 충족한다면 최고점으로부터 0.236자리에서 한번 매수, 0.1자리에서 추가로 매수하여 반등을 기다린다. 반등은 짧으면 당일이지만 보통 다음날이나 그 다음날에 이루어진다. 시초가에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다.

에이프로젠 제약 (20.1.16.)

최고점에서 거래량이 가장 많고, 최고점으로부터 전일 시초가에 거래가 터진 봉이 나왔기 때문에 눌림 매수 전략, 엘리어트 1파 전략에 해당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투투 매매 전략을 사용한다. 0.236자리, 0.1자리(추가 매수)에 매수하여 매수 후 다음날 시초가에 반등을 보고 수익을 챙긴다.

씨젠(20.1.28.)

마찬가지로 최고점 거래량과 이전 거래 터진 장대봉 확인, 0.236과 0.1에 매수 걸고 다음날 수익을 챙긴다. 

미코(20.1.30.)

위의 두 종목과 같은 패턴이다. 생각보다 자주 나오기 때문에 아주 유용하게 매매할 수 있다. 사실 공유하기 살짝 아까운 굉장히 좋은 기술이다.


3. 예외사항

테마주 중 끼 있는 종목, 테마 대장주급이 아니면 이 방법이 맞지 않는 경우가 종종 있으니 나머지 종목들은 제외한다. 그리고 3일 이상 반등을 주지 않는다면 손절하는 편이 좋다.




링크

https://ezdaily.tistory.com/35

눌림 매수 기법


https://ezdaily.tistory.com/41

엘리어트 1파동 기법



이 글이 조금이나마 여러분에게 도움이 되었기를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