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꿀팁

눈의 피로를 줄여 시력을 보호하는 꿀팁

by §@★§◇□&@☆ 2020. 4. 3.
반응형

 우리는 하루 종일 컴퓨터를 보며 일하고 수시로 핸드폰을 만지면서 매일같이 문서를 읽습니다. 우리가 모르는 사이 눈의 피로는 항상 가중되며 언제나 시력이 떨어지는 위험에 노출되어있습니다. 눈의 피로를 줄이는 습관만 들여도 해결되는데요, 오늘은 눈의 피로 줄이는 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눈이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준다.


2. 눈 운동을 시켜준다.


3. 눈의 긴장을 풀어주는 방법



1.  눈이 편안한 환경을 만들어준다.

 우리가 처한 사무실이나 집의 환경은 눈의 피로에 신경 쓰지 않고 배치되어있을 것입니다. 이번 기회에 눈이 피로하지 않는 환경으로 바꿔줍시다. 

첫째, 모니터의 위치를 눈높이보다 약간 낮게 조정해서 눈이 편안하도록 합니다. 모니터 맨 위가 눈의 정면이 되도록 맞춰주면 됩니다. 이 각도가 목이 편안한 위치인데 목이 릴렉스가 되면 눈도 힘이 덜 가기 때문에 눈이 편해진다고 합니다. 

둘째, 모니터와 눈의 사이를 50-100cm정도 거리에 두어 눈이 편안하도록 합니다. 모니터 안의 글자가 너무 작아 보이지 않아 불편할 경우 폰트를 좀 더 키워주면 됩니다. 또 모니터를 수시로 닦아주고 밝기와 명암을 편하게 바꿔줍니다.

셋째, 빛을 조절합니다. 방안의 조도는 약 500lux를 유지하여 모니터 밝기와 맞춰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2. 눈 운동을 시켜준다.

 근력 운동을 시켜주면 더 건강해지듯이, 눈 운동을 시켜주면 피로에 더 강해집니다. 먼저 눈을 감고 눈동자를 위쪽 오른쪽 아래 왼쪽 순으로 온 힘을 다해 최대한 크게 굴려줍니다. 그렇게 3번 굴려주고 반대로도 3번 굴려줍니다. 정말 강하게 하게 되면 눈물이 나오는데 이 경우 순간적으로도 눈이 좋아짐을 잠깐 이나마 느낄 수 있습니다.

오랫동안 집중해서 눈이 피로함을 느끼게 되면 천천히 방을 둘러보거나 먼 산을 바라보면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번 볼 때는 약 5분 정도 휴식을 취하면서 보는 것이 좋고 모니터를 보고 먼 산을 보는 것을 너무 빠르고 자주 반복하게 되면 눈 건강에 오히려 좋지 않기 때문에 주의합니다.

그래도 눈이 피로하다고 느끼면 30분 정도 잠을 청하는 것도 좋습니다. 이 때 계속 일을 하거나 눈을 써야 한다면 시력이 감퇴될 수 도 있기 때문에 잠깐이라도 다 놓고 휴식을 취하도록 합니다.

  


3. 눈의 긴장을 풀어주는 방법

 눈이 피로하게 되면 눈의 긴장을 풀어줍니다. 이는 졸릴 때 잠을 깨는 방식과도 동일합니다. 

첫째, 양 손바닥을 비벼 열을 발생 시킵니다.

둘째, 눈을 감고 양쪽 눈에 따뜻해진 손을 올려서 몇 분 동안 반복해서 휴식을 취합니다.





눈은 신체에 아주 중요한 부위입니다. 살은 빼면 되고 피로는 풀면 되지만 시력이나 청력은 한번 잃으면 되돌리지 못하기 때문이지요. 그렇기 때문에 이런 꿀팁을 이용해서 눈 건강에 유의하도록 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