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정리

이재명 대장주/대선 테마주 6종목 정리

by §@★§◇□&@☆ 2021. 4. 3.
반응형

이재명 대장주는 "에이텍, 에이텍 티앤, 비비안, 형지 I&C, SG충방, 오리엔트정공"이 있습니다. 이재명은 차기 대선후보로서 현재 지지율이 23%로 윤석열과 공동 1위입니다. 이낙연은 10% 급락하여 2위가 되었습니다. 이재명은 안동이 고향이며, 변호사 출신이며 성남시장을 역임하였고, 현재는 경기도 지사에 재직 중입니다.

 대장주 개요

  • 에이텍

1960년 설립. 1977년 상장. 자동차 부품사업을 영위. 동사의 광주 SEAT사업부에서는 스포티지(QL), 쏘울(PS/SK3), 셀 토스(SP2)/카렌스(RP), 봉고트럭(PU) 전차종을 기아자동차 광주사업장에 독점 공급. 화성공장에서는 쌍용자동차 평택공장에 납품하고 있으며 2019년 쌍용자동차의 판매실적 13.3만 대 중 당사 시트 판매수량은 6.6만 대로써 49.6%를 차지하고 있음. 이재명 지사와 성남시장 시절 인맥으로 관련주 편입. 

  • 에이텍 티앤

2015년 주식회사 에이텍의 교통카드 설루션 사업 부문을 인적 분할해 신설되었으며, 교통카드 설루션 개발·제조 및 기타 무선 통신 장비의 개발·제조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 중. 분할 신설된 자동 금융 화기기 제조사 에이텍 에이피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동사의 수익 구성은 금융 자동화 81.27%, 교통카드 설루션 18.73% 등으로 이루어짐. 에이텍과 같이 성남시장 시절 관련 인맥

  • 비비안

1957년 남영 염직이라는 명칭으로 신설. 여성용 내의(Foundation의류, Lingerie, Stock- ing 등)의 제조 및 판매 등을 주 사업으로 하고 국내 최대의 여성 란제리 전문기업으로 'VIVIEN' 등 다양한 상품을 출시하며, 종속회사는 스타킹, 카바링사 상품의 생산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 동사의 사업부문은 여성용 파운데이션, 란제리 스타킹, 카바링사 상품 및 제품 판매와 임대업으로 구성. 혜경궁 김 씨 사건 변호사가 사외이사.

  • 형지 I&C

의류 제조(외주가공) 및 도소매 등 의류 사업을 영위. 주요 브랜드로 셔츠 브랜드 'YEZAC', 남성복 컬렉션 브랜드 'BON', 여성복 'Carries Note', 프렌치 컨템퍼러리 여성복 'BON:E' 등. 백화점과 아웃렛, 대리점과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제품을 판매. 2019년 12월 신설된 에이치지 아이앤씨 일차 유한회사를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무상교복 관련 이재명 대표 정책주.

  • SG충방

 1954년에 신설되었으며 자동차 시트커버(Seat Trim Cover)의 제조 및 판매, 자동차 시트(Car Seat) 제조 및 판매 사업을 영위. 동사의 사업부문은 시트 봉제사업, 시트 사업, 부동산 사업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시트 봉제사업의 수익이 가장 큰 비중을 차지. SG그룹 계열회사로써 계열회사의 총수는 당사를 포. 하여 총 34개사이며, 주요 계열회사로는 (주) SG세계물산, (주) SG&G 등이 있음. 이치선 사외이사가 이재명 지키기 범국민대책위원회 발기인.

  • 오리엔트정공

 

 수동변속기 TM컨트롤 하이징 에세이 및 DCT 부품 Central Plate 그리고 엔진 부품 하우징 서모스탯 등을 생산하는 자동차 부품업체. 현대자동차 협력업체로 자동화 설비 투자를 통한 우수한 품질과 가격경쟁력을 확보하고 있어 지속적으로 신차종 부품 개발에 적극 참여 중. 경쟁력 확보를 위한 R&D 부문에 투자하고 있으며 완성차업체 요구조건인 평가기준에 부합한 품질인증시스템인 TS16949 및 ISO1400 인증. 이재명 지사가 주식투자 지분(69%)이 있음.

 

이재명 대장주 실적 분석

  • ROE 비교분석

이재명 대장주 ROE 비교 분석 차트
이재명 대장주 ROE 비교 분석

ROE는 자기 자본 이익률입니다. "ROE = 당기순이익/자본총액" 즉, 총 재산중에서 이번 분기 이익이 얼마인지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단위는 %이며 높을수록 좋습니다. 이는 적정주가 산출하는데도 꽤 신뢰도가 높아 유용한 지표입니다. 그나마 괜찮은 실적은 에이텍 티앤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적정 주가 계산기를 통해 종목별 적정주가 산출 및 예측(무료공개)

적정 주가 계산기 엑셀 파일을 무료로 소개합니다. 총 6가지 방법으로 (EPS*PER, BPS, EPS*10, EPS*ROE, 지배주주 순이익 * PER/유통주식수, 당기순이익 * PER/유통주식수) 자동 계산하여 종목별 적정주가

ezdaily.tistory.com

 

  • 자본 유보율 비교분석

이재명 대장주 자본유보율 비교 분석 차트
이재명 대장주 자본유보율 비교 분석

유보율은 현금이라고 보면 됩니다. 현금이 많을수록 좋겠죠. 에이텍 티앤 외 메리트는 없어 보입니다. 녹색 그래프는 오리엔트정공입니다.

 

  • 부채비율 비교분석

이재명 대장주 부채비율 비교 분석 차트
이재명 대장주 부채비율 비교 분석

부채비율은 말 그대로 총 재산 대비 부채가 얼마큼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150 이상이 되면 위험한 수치입니다. 수치적으로만 봤을 땐, SG충방, 에이텍 티앤, 비비안 외에는 위험합니다.

  • 비교분석 결과

 

위의 실적을 비교 분석해봤을 때, 이재명 대장주 6 종목 중 "에이텍 티앤"이 그나마 괜찮은 회사로 볼 수 있겠습니다. 대선 테마주는 사실상 실적보다는 심리가 적용하는 경향이 크고 변동폭이 크기 때문에 그 점 인지하고 매매하셔야겠습니다. 실적을 말씀드리는 이유는 실적 좋은 회사가 손실을 줄일 수 있고 상승이 클 확률이 높기 때문입니다. 아무쪼록 투자 시 잘 참고하시기 바라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