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임신 육아

임신 6주차(임신확인, 피고임에 좋은 음식, 연근효능)

by §@★§◇□&@☆ 2020. 3. 30.
반응형

몇 개월 간의 임신 준비 기간(?)을 거쳐 드디어 성공!!

~~

4,5주에 가봤자 아기 집도 보이지 않는다고 하길래

꾹 참고 6주차에 병원 방문했어요!!

 

 

첫째 때, 자궁각 임신일 수 있다 그래서 혼자 엄청 심각했었는데 ㅠㅠ

둘째 때는 제발 자리만 잘 잡았길 바라며..

그런데 다른 위험 요소가 있을 줄이야...

 

 

초음파를 보시더니 자리는 잘 잡았는데

아기 집 주변에 피고임이 있다고, 좀 많은 편 이라고 하네요..ㅠㅠ

 

 

의사 선생님이 아기 집 아래로 저 검정 부분들이 피고임이 있는 것 이라고 하셨어요...

이게 위험 한 것이

고여있는 피가 나오면서

아기 집이 쓸려 나올 수 있다는.!!ㅠㅠ

 

 

아아...또 이런 난관이 기다릴 줄이야. ㅠㅠ

의사 선생님이 아무것도 하지 말고 최대한 안정을 취하라고 하시는데..

맞벌이에 첫째 육아에 심지어 지금 교육도 들으러 다니는 상태..

절대 안정을 취할 수 없는 상황 이예요. ㅠㅠ하아..

 

 

우선 최대한 조심조심 다녀야지..하고

약 처방도 받았어요.

질로 넣는 유산 방지 약인데

약국에서 설명해주면서 유산 방지” 라는 말을 들으니

덜컥 겁이..진짜 조심해야겠구나...

 

 

다행히 그날 남편도 같이 들어서 그런지

그 뒤로 집안일이며 첫째 육아며 매우 잘 도와주더라고요. ㅎㅎ

 

  

그리고 나는 피고임에 좋은 음식 폭풍 검색!!!

바로 연근 !!!

 

 

연근에는 탄닌, 철분이 많기 때문에 지혈 작용,

소염작용 외에도 피로 회복, 감기,기침, 천식 등에도 효과가 있고

피부 기미 여드름 개선, 불면증 노이로제 안정 작용에도 좋은

알고 보니 만능 음식이었어요..!!

단!철분이 많으면 변비가 올 수 있다는..아시죠??

그래서 전 유산균을 꼭 아침에 복용하고 먹었습니다~ㅎㅎ!

 

 

근데 무식했던 것이 집에 오는 길에 시장에서 다짜고짜 통 연근을 샀네요.

이걸 어쩌겠다고...

 

 

우선 갈아서 마시면 좋다고 하길래..

우유 넣고, 요구르트 넣고, 연근을 갈았는데 맛이 음...

맛은 나쁘지 않지만 그 씹히는 연근의 식감이 나랑 맞지 않네요. ㅠㅠ

남은 연근은 모두 조림을 하고 ㅎㅎ

 

다시 폭풍 검색..!!! *에서 파는 연근 가루 Get!!!

연근 가루랑 요구르트, 우유 넣고 갈아서 먹거나

요거트에 섞어 먹으면 훨씬~ 괜찮아요+_+!!! ㅎㅎ

 

 

하루에 한번 씩 꾸준히 먹어서

꼭 이 피고임의 난관을 극뽁!하길..ㅠ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