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정리

켄타우로스 관련주/대장주 5종목 비교분석

by §@★§◇□&@☆ 2022. 7. 14.
반응형

코로나 변이 켄타우로스 관련주는 "진매트릭스, 미코 바이오메드, 휴마시스, 진원 생명과학, 비엘"이 있습니다. 

 

켄타우로스 변이 관련주의 이슈와 전망

 

 

 

 

 

 

 관련주/대장주 개요

  • 진매트릭스

2000년에 신설되어 자체개발한 분자진단 원천기술로 질병을 일괄 진단하는 의료기기를 개발, 판매하는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2009년 코스닥시장에 상장. 분자진단 사업부문과 체외진단 사업부문으로 구분하며, NeoPlex STI, OmniPlex-HPV, 생화학 및 래피드 등의 제품과 의료장비, LUCICA GA 등의 상품이 있음. 현재 연결대상 종속법인은 없음.

  • 미코 바이오메드

체외진단 의료기기 중 분자진단기기 및 진단시약, 생화학 진단기기 및 진단 스트립, 면역진단기기 및 진단시약의 개발, 제조, 판매를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2021년 2월 브라질 파트너와 합작법인을 신설하고, 감염성 질환, 열대병 질환, 식중독 등 진단 키트, 장비, LabChip의 생산 및 판매 중임.  항원-항체 결합을 기반으로 하는 면역 측정법인 ELISA 문제점을 개선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음.

  • 휴마시스

 2000년 신설된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으로, 2017년 하이제 2호 기업 인수 목적 주식회사와 합병을 통해 코스닥시장에 상장. 주력 제품으로 산부인과/심혈관/감염성/암 질환 등에 사용되는 POCT 자동면역분석장비 'HUBI-QUEN'을 보유하고 있으며, 면역 분석시약, POCT 면역 정량분석기기, 신규 마커 개발도 진행 중임. 당기 기준 베트남 소재의 HUMASIS VINA를 신설하고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편입시킴.

  • 진원 생명과학

초기에 의류용 심지 전문 제조와 판매를 목적으로 1976년에 신설되어 1987년 유가증권시장에 상장. 주요 목적사업은 생명공학을 이용한 의약품 개발 등으로 확장한 상태이며 핵산 기반 바이오 신약과 항염증 치료 신약 등의 신약 개발 사업을 진행하고 있음. 당분 기말 현재 CMO 제조 및 생산, 심지 제조 및 생산을 영위하는 2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보유중임.

  • 비엘

바이오신약 기술인 MucoMax™ , HumaMax™ 기술에 대한 세계적 원천특허 및 용도특허로 1999년 12월 신설되어 2016년 코스닥 시장에 상장. 유산균을 활용한 플랫폼 기술을 기반으로 한 면역치료 바이오신약을 개발 중이며, 건강기능식품사업과 화장품 사업으로도 사업분야를 확장 중. 수익은 상품(의약품) 38.32%, 제품(화장품) 2.99%, 제품(건강기능식품) 55.69% 등으로 이루어져 있음.

 

켄타우로스 관련주/대장주 실적 분석

  • ROE 비교분석

ROE는 자기 자본 이익률입니다. "ROE = 당기순이익/자본총액" 즉, 총 재산중에서 이번 분기 이익이 얼마인지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단위는 %이며 높을수록 좋습니다. 이는 적정주가 산출하는데도 꽤 신뢰도가 높아 유용한 지표입니다.

휴마시스는  ROE가 좋은 반면 나머지 네 종목은 음전환을 했습니다. 좋지 않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네 종목도 바이오는 기대감으로 움직이는 종목 군이다 보니 주가에는 크게 작용하진 않을 것입니다. 하지만 기왕이면 좋은 실적을 가진 종목으로 골라서 하는 것이 안정적이라 판단되어 더 분석해보겠습니다.

 

적정 주가 계산기를 통해 종목별 적정주가 산출 및 예측(무료공개)

적정 주가 계산기 엑셀 파일을 무료로 소개합니다. 총 6가지 방법으로 (EPS*PER, BPS, EPS*10, EPS*ROE, 지배주주 순이익 * PER/유통주식수, 당기순이익 * PER/유통주식수) 자동 계산하여 종목별 적정주가

ezdaily.tistory.com

 

  • 자본 유보율 비교분석

유보율은 현금이라고 보면 됩니다. 현금이 많을수록 좋겠죠. 

유보율도 휴마시스가 월등하네요. 최근 코로나 관련주를 연속 세 번째로 포스팅하는데 ROE 등 한 분야가 좋은 종목은 다른 분 야도 좋은 모습을 보입니다. 전체적으로 월등히 실적 좋은 회사들이 뚜렷하게 보입니다. 

  • 부채비율 비교분석

부채비율은 말 그대로 총 재산 대비 부채가 얼마큼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150 이상이 되면 위험한 수치입니다.  

부채 비율을 다섯 종목이 왔다 갔다 하지만 100 이하이므로 전체적으로 크게 나쁘지는 않아 보입니다.

  • 비교분석 결과

 

 

 

 

위의 실적을 비교 분석해봤을 때, 켄타우로스 관련주/대장주 5 종목 중 "휴마시스"가 비교적 탄탄한 회사로 투자가치가 있다고 예상해 볼 수 있겠습니다. 

켄타우로스 관련주/대장주 차트 분석

  • 휴마시스

일봉 차트로 분석한 결과 안정적으로 진입하려면 현재로서는 15850 정도가 적절 매수 포인트로 보입니다. 가격을 안 주고 날아갈 확률도 높아 보이지만 위에서 잡았다 물리는 것보다는 확실한 포인트까지 인내하고 기다리는 편이 수익성면에서 효율적입니다.

테마성 종목들은 오른다고 섣불리 들어가면 크게 물릴 확률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반등을 노리는 편이 좋습니다. 매수 포인트를 잡는다면 테마가 지속성이 있을지 잘 판단하셔서 단타로 먹을지 스윙으로 먹을지 잘 결정하셔야 합니다. 

투자 시 잘 참고하시기 바라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