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정리

코로나 관련주/대장주 5종목 비교 분석

by §@★§◇□&@☆ 2022. 7. 9.
반응형

코로나 관련주는 "바이오니아, 피씨엘, 일동홀딩스, GH 신소재, 아이진"이 있습니다. 

 

코로나 관련주의 이슈와 전망

코로나 재확산이 시작되면서 재 유행의 조짐이 보이면서 정부도 사회적 거리두기 등 조치를 발표할 예정입니다. 고로 발표전까지는 관련주의 변동이 시작되겠지요. 가장 빠르게 변동성을 보이는 5 종목을 추려보았습니다. 

 

 

 

 

 

 관련주/대장주 개요

  • 바이오니아

1992년 국내 바이오벤처 1호로 신설되어 2005년 코스닥시장에 상장하고, 연구 및 분자진단, 프로바이오틱스, 신약개발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음. 유전자 연구에 필요한 기초 원료물질의 생산부터 합성, 추출 및 증폭에 필요한 장비와 키트까지 자체적으로 개발하여 생산하는 국내 유일 분자진단 토털 설루션 기업. 연결회사로 미국, 중국의 해외법인과, 에이스 바이옴, 써나젠테라퓨틱스, 알엔 에이팜을 보유.

  • 피씨엘

체외진단 전문기업인  혈액선별 진단 제품과 POCT 제품 개발 및 공급, 플랫폼 사업을 하고 있음. 고민감도, 저비용, 고효율 다중진단 플랫폼 기술 기반의 사업임.  SG Cap™ 고민감도 원천기술을 바탕으로 세계 최초로 고위험군 바이러스 혈액 스크리닝 다중 면역 진단 제품 상용화에 성공한 업체임. 현재 동사의 제품은 코로나19 감염, 인플루엔자, 자가면역 등을 진단하는 진단키트와 분석기기 등이 있음.

  • 일동홀딩스

지주회사로 2022년 3월 31일 기준 일동제약(주), 일동바이오사이언스(주), 아이 디언스(주)를 포. 하여 총 9개의 사업부문을 이루고 있음. 일동제약 등 12개의 국내 계열회사가 있으며 광고대행, 의료기기 및 건강기능식품 개발, 소프트웨어 부문 등에서 사업을 추진. 주요 계열사인 일동제약은 대한민국 유산균 역사를 선도해온 비오비타와 종합비타민 블록버스터 제품인 아로나민 등 파워브랜드 다수를 보유하고 있음.

  • GH 신소재

 2001년 12월에 신설되어 자동차 내장용 휄트 및 부직포 제조와 판매업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 현재 사업 부문은 부직포 부문, PU FOAM 부문, 원사부문의 총 3개 사업부문으로 운영되고 있음. 2021년 말 해외법인 신규신설을 통해 파렛트 사업부문에 대한 운영도 진행할 예정. 자동차 내장재의 모든 제품의 제조가 가능한 설비 및 기술을 갖추고 있음.

  • 아이진

2000년 신설되었으며 신약 연구 개발을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벤처기업으로 2013년 코넥스시장에 상장, 2015년 기술특례로 코스닥 이전 상장. 허혈성 질환 중 당뇨망막증, 욕창, 창상, 그리고 심근허혈/재관류 손상 치료제를 개발 중이며, 자궁경부암 백신과 대상포진 백신에 대한 연구도 진행 중.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2017년부터 바이오 IT 시스템 사업을 시작했으며 2018년부터는 의약품 도매와 건강기능식품 사업 개시.

 

코로나 관련주/대장주 실적 분석

  • ROE 비교분석

ROE는 자기 자본 이익률입니다. "ROE = 당기순이익/자본총액" 즉, 총 재산중에서 이번 분기 이익이 얼마인지를 측정하는 지표입니다. 단위는 %이며 높을수록 좋습니다. 이는 적정주가 산출하는데도 꽤 신뢰도가 높아 유용한 지표입니다.

 

적정 주가 계산기를 통해 종목별 적정주가 산출 및 예측(무료공개)

적정 주가 계산기 엑셀 파일을 무료로 소개합니다. 총 6가지 방법으로 (EPS*PER, BPS, EPS*10, EPS*ROE, 지배주주 순이익 * PER/유통주식수, 당기순이익 * PER/유통주식수) 자동 계산하여 종목별 적정주가

ezdaily.tistory.com

바이오니아와 GH 신소재가 긍정적으로 보입니다. 2020년에도 코로나 관련주로 단연 대장급 관련주였죠. 바이오니아는 백신관련주로, GH는 음압병상 관련주로 엮였었고, 다시 튀어주는 것을 보니 뭐라도 엮일것 같습니다. 

  • 자본 유보율 비교분석

유보율은 현금이라고 보면 됩니다. 현금이 많을수록 좋겠죠. 

역시 바이오니아, GH신소재가 선두그룹을 달리네요. 실적도 나쁘지 않으면서 테마성을 띄고 있는 모습이 매력적입니다.

  • 부채비율 비교분석

부채비율은 말 그대로 총 재산 대비 부채가 얼마큼 있는지를 나타내는 지표입니다. 150 이상이 되면 위험한 수치입니다.  

부채비율로 안정적인 모습을 보이는 종목은 세종목으로 추려볼 수 있겠는데, 바이오니아, GH 신소재, 아이진이 안정적으로 보입니다.

  • 비교분석 결과

 

 

 

 

 

 

위의 실적을 비교 분석해봤을 때, 코로나 관련주/대장주 5 종목 중 "바이오니아, GH 신소재"가 비교적 탄탄한 회사로 투자가치가 있다고 예상해 볼 수 있겠습니다.

  • 차트분석 - 바이오니아

일봉 차트로 분석한 결과 안정적으로 진입하려면 현재로서는 27550 정도가 적절 매수 포인트로 보이나 상한가로 끝난 상태이고 월요일 더 고점을 찍고 시작되기 때문에 매수 포인트는 조금 더 올라갈 전망입니다.

  • 차트분석 - GH 신소재

역시 일봉 차트입니다. 3일 전 매집이 이루어져 보입니다. 안정적 매수 포인트는 4090 언저리 될 듯합니다. 

테마성 종목들은 오른다고 섣불리 들어가면 크게 물릴 확률이 굉장히 높기 때문에 반등을 노리는 편이 좋습니다. 매수 포인트를 잡는다면 테마가 지속성이 있을지 잘 판단하셔서 단타로 먹을지 스윙으로 먹을지 잘 결정하셔야 합니다. 투자 시 잘 참고하시기 바라며, 도움이 되셨다면 공감 버튼도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