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분석프로그램

적정 주가 계산기를 통해 종목별 적정주가 산출 및 예측(무료공개)

by §@★§◇□&@☆ 2021. 3. 25.
반응형

적정 주가 계산기 엑셀 파일을 무료로 소개합니다. 총 6가지 방법으로 (EPS*PER, BPS, EPS*10, EPS*ROE, 지배주주 순이익 * PER/유통주식수, 당기순이익 * PER/유통주식수) 자동 계산하여 종목별 적정주가 산출 및 예측이 가능합니다. 아무리 좋은 종목이라도 주가가 비싸면 소용이 없으니, 이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수익 많이 내시기 바랍니다. (하단에 적정주가. xls에서 다운로드 가능)

적정 주가 자동계산기

적정주가 자동계산 분석영상

 

적정 주가 자동계산기 사용 및 주의사항

이 계산기는 네이버에서 제공한 재무제표를 기반으로 자동으로 계산하도록 만들어낸 프로그램입니다. 따라서 재무제표를 크롤링하고, 출력된 데이터를 토대로 자동계산을 하여 적정주가를 추출하는 방식을 사용하였습니다.

  • 사용방법

1. 분석을 클릭합니다.

2. 여러 종목을 분석하는 경우 칸 맞추기를 누릅니다. 이 버튼을 누르는 이유는 종목별로 재무제표가 누락되는 경우가 있어 D열의 종목이 적힌 부분에 빨간 칸이 나오게 하여 누락 여부를 검사해주는 시스템입니다. 

3. 계산을 눌러 적정주가가 산출되도록 해줍니다. 

4. 아래 적정주가 자동계산 탭을 클릭하여 각 항목당 적정주가를 보고 매매에 참고합니다.

5. 현재 주가와 비교 (현재 주가 자동 출력 프로그램 링크)

 

  • 세팅 방법

1. 엑셀 상단 작업 탭(파일, 홈, 삽입 등 나와있는 탭)에 '개발 도구'를 추가하셔야 합니다. 방법은 상단 작업 탭에 마우스를 우클릭하셔서 리본 메뉴 사용자 지정을 하신 후 개발 도구를 추가하시면 됩니다.

2. 개발 도구를 추가하셨다면 눌러서 왼쪽에 visual basic을 클릭한 후 도구 - 참조를 실행, 아래 그림과 같이 목록을 체크해 주어 주가 자동프로그램 엑셀을 세팅 완료합니다.

적정주가 자동프로그램 엑셀 세팅
주가 자동프로그램 엑셀 세팅

주가 자동프로그램 엑셀을 세팅을 간단하게 끝마치고 버튼을 눌러 실행시키면 영상과 같이 자동 분석이 됩니다.

 

  • 계산식

적정 주가를 계산하는 여러 가지 계산법들을 최대한 많이 넣었습니다. 이 계산식들은 각종 블로그 및 주식 관련 서적 등에서 습득한 정보들을 토대로 적용하였고 일반적인 계산법 위주로 넣었습니다. 

EPS(주당순이익) x PER(주가 수익비), BPS, EPS x ROE 등의 계산식이 적용되어있습니다.

계산식에 대한 설명서(링크)

  • 주의사항

계산식이 여러 가지이다 보니 종목별로 편차가 큰 종목이 존재합니다. (현재 S-rim등의 보다 정교한 계산식도 있지만 유료로 판매 중이라서 공개는 할 수 없다는 점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하지만 편차가 작은 종목들은 신뢰도가 높으며 이 파일만 잘 참고하셔도 매매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당부드릴 것은 투자의 수익과 손실은 여러분의 책임이니까 무조건 이 프로그램에 의존하고 매매하는 것은 지양하며 참고로 사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파일(적정주가. xls) 다운로드

적정주가 프로그램.xlsm
0.34MB

 

이상으로 적정주가 계산기 프로그램의 소개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잘 사용하셔서 수익 많이 내기 바랍니다. 유용한 정보라면 공감 한번 부탁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