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칼럼

7월 매매일지

by §@★§◇□&@☆ 2020. 8.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지데일리입니다. 7월도 끝나고 8월이 시작되었습니다. 최근 장세가 좋아서 많이들 버셨을 거라 생각합니다. 

8월, 9월도 많이 버시길 희망하며 매매일지 올리도록 할게요~



7월 한달 매매일지입니다. 영웅문이 한달치 몽땅 화면에 출력이 되어야 하는데 잘려서 아쉽습니다. 7월 한달동안 손실은 이틀, 본탈은 3일, 나머지는 수익입니다. (기준은 0.1%). 

7월 29일 손실은 차트를 잘못보고 잘못걸어서 일어난 어이없는 손실이었구요, 저것 때문에 다른종목 매매을 못했습니다.ㅜㅜ


7월 한달 기간내 수익률을 보면 10%정도 되는군요. 은행이자가 연 2%라는데 직장다니면서 이정도 수익률이면 꽤 괜찮다고 보여지지만 전업을 위해서 더 열심히 해야겠습니다.


사실 제대로 공부하고 매매기법을 바꾼 것은 작년 12월 11일부터였습니다. 그 전부터 연습하고 이때부터 본격적으로 기법을 시작했지요. 

저만의 기법을 익힌 뒤 코로나가 찾아와서 많은 투자자들이 손실을 입었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오히려 수익이 났었습니다. 

참고로 매매기법을 바꾸기전 실적을 알려드리면

하루하루가 정말 힘들었습니다. 작년 7월부터만 보여드렸지만 그 이전은 더 개판이었다는 것은 안비밀. 

주식공부는 매매하면서 그날그날 복기하고 제 잘못들을 파악하면서, 차트에 나오는 패턴이나 특징들을 스스로 숙지하기 편하게 블로그에 옮겨 정리하고(링크) 

그것들을 수시로 보면서 매매 느낌을 잃지 않도록 노력했습니다. 그러다 보니 꾸준히 수익이 나기 시작했지요.




참고로 이 글은 주식을 공부하는 목적으로 작성한 글이라 종목추천의 의도는 없습니다. 따라서 투자 수익 및 손실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없으며 결과는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의 책임이니 참고로만 하셔서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이 글이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바라며 더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