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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테마주정리

VR, AR 관련주(한국큐빅, 위지윅스튜디오, 엠게임, 칩스앤미디어, 지니뮤직)

by §@★§◇□&@☆ 2020. 7. 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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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이지데일리입니다. 

이번 포스팅 또한 뜨는 테마주에서 요즘핫한주식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테마주들의 재무재표차트를 분석하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저평가 우량주를 발굴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고, 주식차트보는법 등의 기본적 정보도 제공하니 참고하셔서 매매전략을 잘 세우시길 바랍니다. 

오늘 다룰 주제는 VR, AR 관련주 입니다. 최근 정부의 가상, 증강현실 규제혁신 로드맵에 이 분야가 들어있고 발표를 예정으로 하고 있어서 기대감으로 이제 막 시작하는 따끈따끈한 주제라서 미리 올려드립니다. 풍력주처럼 지속적으로 가거나, 전기차 관련주처럼 큰 상승이 될지 기대가 되는 테마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번엔 주요 종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제가 다루는 주요 종목이란 상승폭과 거래량등이 동일 테마 업종에 비해 가장 큰 종목을 위주로 고른 종목인것 알고계시죠? 

다시 말해 시장에 주목 받기 쉬운 강한 종목이다 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VR, AR 관련주

한국큐빅, 위지윅스튜디오, 엠게임, 칩스앤미디어, 지니뮤직

기업개요

1. 한국큐빅

1989년 설립, CURL-FIT(수압전사, 우드그레인 등) 공법을 이용하여 곡면표면처리업 등을 사업으로 영위, 연결대상회사로 한국큐빅, 삼신화학공업의 법인이 있음. 자동차 내장CURL-FIT의 경우 현대차, 한국GM, 르노삼성차, 기아차 일부에 공급되고, 가전은 삼성전자, LG전자, 웅진코웨이 등 기업들의 다양한 제품에 공급

2. 위지윅스튜디오

CG/VFX 기술 기반으로 서비스 제공, 영화 드라마의 영상 제작을 비롯한 뉴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영상기획/ 제작 서비스를 제공. 2018년 국내 최초로 월트디즈니 공식 협력사로 선정. 주 작품으로는 신비한 동물사전, 앤트맨과 와스프 등의 작품이 있음. 드라마와 예능제작사 지분을 인수하고 광고 사업강화를 위해 최근엔 밴드앤링크를 설립하고 ANP도 인수.

3. 엠게임

 게임소프트웨어 개발과 공급을 주 사업으로 영위. 매출 99.33%가 온라인 게임 부문. 스마트팜, 암호화폐 관련사업을 신사업으로 추진중에 있음. 2019년 (주) 스타일어시스트(자회사)를 설립하여 전자상거래 사업을 시작, 의류쇼핑몰 사업도 영위하여 전자상거래 분야에서 사업확장을 이어나갈 계획임. ICT를 접목한 스마트 온실 등을 통한 스마트팜 사업도 확장 예정 중에 있음.

4. 칩스앤미디어

 2003년 설립, 소프트웨어 개발 산업으로 시스템반도체 설계자산(IP)개발 및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 반도체 칩 제조사에 비디오 IP를 라이선스하고, 반도체 칩 회사는 비디오 기술 및 자체 기술을 활용하여 스마트폰이나 디지털TV등에 들어가는 반도체 칩을 설계, 개발 및 제조 납품. 매출은 로열티 74.68%, 라이센스 20.62%, 용역 4.69%로 구성.

5. 지니뮤직

1991년 설립, 2000년 코스닥 상장. 온라인 음악 서비스 및 유통을 주 사업으로 영위. 음악사넝ㅂ은 작곡, 공연, 출판, 저작권, 매니지먼트, 음반, 방송, 광고, 영화음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부가가치를 생산하며 경제적 가치를 발생시키는 모든 산업적 영역임.


기업정보는 너무 깊이 들어갈 필요는 없지만, 테마의 연관성과 관계가 깊기 때문에 간과해서도 안될 중요한 정보입니다. 연관성이 깊을수록 종목이 테마를 탈 때

수익률이 크게 차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 ● ○


그러면, 이제 이 기업들의 재무재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무재표

 

회사명 ROE(%)_분기 자본유보율
19.09 19.12 20.03 18년 19년
한국큐빅 8.6 5.99 8.66 569.35 601.65
위지윅스튜디오     3.64 901.80 1,082.08
엠게임 11.53 21.89 22.48 247.98 327.87
칩스앤미디어 13.49 14.91 13.79 701.06 793.25
지니뮤직 6.22 4.91 4.36 406.50 431.17


ROE는 분기별로 꾸준히 올라가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대체로 양호하며 한국큐빅, 엠게임이 좋아보입니다.


자본유보율은 높을수록 좋다고 설명한 바 있습니다. 다섯종목 다 좋아보이네요. 위지윅스튜디오, 엠게임, 칩스앤미디어 상승이 특히 좋아보입니다.


회사명 부채총계 부채비율
18년 19년 18년 20년
한국큐빅 862 739 157.97 129.14
위지윅스튜디오 151 387 34.34 54.98
엠게임 89 86 27.29 21.41
칩스앤미디어 33 38 11.61 11.74
지니뮤직 766 812 52.66 53.18


부채총계는 연별로 갑자기 높아지는 종목을 걸러내야 합니다. 실적에 관한 악재가 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죠. (호재일 경우도 있습니다) 그런 종목은 없어보입니다. 다섯종목이 대체로 다 괜찮아 보입니다.


마지막으로 부채비율위지윅스튜디오, 지니뮤직이 비율상으로 괜찮아 보입니다.


기업 가치를 보았으니, 이제 이 기업들의 현재 주가가 적정한 수준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명 PBR(배) PER(배) 업종PER(배)
19년 19년 19년
한국큐빅 0.77 13.31 12.93
위지윅스튜디오 2.66 76.29 -27.71
엠게임 1.68 8.47 34.59
칩스앤미디어 2.2 15.62 17.83
지니뮤직 1.33 28.01 -27.71


먼저 PBR을 살펴보겠습니다. 한국큐빅, 엠게임, 지니뮤직 좋아보입니다. 나머지 두종목도 나쁜건 아닙니다.


다음으로 PER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엠게임이 좋아보입니다. 나머지는 좀 더 봐야 할 듯 하거나 좋지 않아보입니다.


재무재표 분석결과

대체적으로 좋아보이긴 하지만 엠게임이 가장 좋아보이고, 한국큐빅도 괜찮아보입니다. 나머지는 중요한 가격평가에서 조금 안좋은 모습을 보이기 때문에 이 두종목만 고르도록 하겠습니다. 내용이 궁금하시다면 다시 표와 내용을 보시면 이해가 빠를 것입니다.


재무재표 분석 기준이나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재무재표로 우량주종목 잘 고르는 법)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그래프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일봉그래프


한국큐빅

세력이 매집하는 양상이 보여집니다. 가격적으로도 매력적이면서 시황 (코스피, 코스닥시장)이 앞으로도 나쁘지 않다면 상승을 기대해봐도 좋은 종목인것 같습니다.  


위지윅스튜디오

앞으로 갈길이 멀어보입니다. 우상향 정배열로 나열되고 전고점 돌파해도 늦지 않는것 같으니 이 종목은 보류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엠게임

역시 재무제표를 보고도 좋은 감이 있었지만, 차트도 괜찮고 이미 한번 올라줬네요. 세력 매집이라고 생각하고 싶습니다. 역시 가격 매력적인것 같습니다. 긴 윗꼬리가 많이 보이고 파동이 하나 보여짐으로써 세력들이 많이 매집한것 같군요. 상승 기대해 볼 만 한 종목같습니다.


칩스앤미디어

느낌상 위지윅스튜디오와 같이 가는 것 같습니다. 이 종목도 개인적인 생각으로 갈길이 멀었다고 생각합니다. 


지니뮤직

개인적으로는 전고점을 뚫어주려는 노력이 보이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차트상으로 볼 때 얘기지 재무제표를 보면 상황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에 신중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허나 만약 간다면 강하게 갈 수도 있어보입니다.


종합의견

엠게임, 한국큐빅은 매집의 느낌도 강하고 종목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다만 선택은 본인의 몫이라는 거, 지켜주시기 바랍니다. 이상입니다.


참고로 이 글에 대한 분석은 개인적인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전략을 토대로 주식공부하는 목적으로 설명하는 것이고, 종목추천의 의도는 없습니다. 투자 수익 및 손실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없으며 결과는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의 책임이니 무작정 따라하시지 마시고 내용이 설득력이 있다고 생각해도 참고로 하셔서 본인의 투자전략을 면밀히 세워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이 글이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바라며 더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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