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테마주정리

이뮨메드 관련주(SV인베스트먼트, 마크로젠, 우노앤컴퍼니, 바이오톡스텍, 조이시티)

by §@★§◇□&@☆ 2020. 10. 8.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지데일리입니다. 어느덧 새벽이군요.

오늘도 최근 뜨는 테마주, 그 중 요즘핫한주식에 대하여 포스팅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주요 테마주들의 재무재표차트를 분석하는 내용으로 저평가 우량주를 발굴할 수 있고, 주식차트보는법 등의 기본적 정보도 제공하니 참고하셔서 매매전략을 잘 세우시길 바랍니다. 

오늘 다룰 주제는 이뮨메드 관련주 입니다. 최근 이뮨메드의 hzVSF가 우리나라 코로나 19의 임상 2상에 도전중입니다. 승인의 가능성이 보이는 기대감으로 오늘 관련주들이 부각되었는데요.


주요 종목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로 이 곳에서 다루는 주요 종목이란 상승폭과 거래량등이 동일 테마 업종에 비해 가장 큰 종목을 위주로 고른 것입니다. 

다시 말해 시장에 주목 받기 쉬운 강한 종목이라고 생각할 수 있겠죠.




이뮨메드 관련주

SV인베스트먼트, 마크로젠, 우노앤컴퍼니, 바이오톡스텍, 조이시티


기업개요


1. SV인베스트먼트

벤처캐피탈 기업으로 중소기업창업투자조합 등 조합 결성을 통한 창업자 및 중소벤처기업 투자를 주사업으로 영위. 2006년 설립, VC투자조합 및 경영참여형 사모집합투자기구(PEF)등으로 약 1조 358억원(해외 2,117억원, 국내 8,241억원)의 재원을 누적 결성. 바이오/헬스케어, 문화콘텐츠, Secondary등 다양한 분야에서 벤처캐피탈로서의 경쟁력을 인정 받음. 자사 펀드를 통해 이뮨메드 보통주 및 우선주 보유(지분9.29%)


2. 마크로젠

1997년 설립, 2000년 코스닥 상장. 주 사업으로 유전자 및 유전체(게놈) 분석, Microarray 분석, 유전자 편집 마우스 생산 등을 영위. 20년 이상 꾸준히 유전체 분석 사업을 해오며 기술력과 노하우 및 데이터베이스를 확보, 세계 153여개국에 18,000여 고객을 확보. 해외소재의 유전체 분석 기업 4개사를 보유함. 이뮨메드 지분 4.5% 보유

3. 우노앤컴퍼니


주요 사업으로 합성사 사업부, 화학 사업부, 창업 투자업등 영위. 합성사 사업부는 가발용 난연사, 비난연사 등을 생산해 중국, 동남아, 아프리카 등 20여개 국가에 수출하며, 화학사업부는 광학 안경렌즈용 monomer 및 염료사업, 라벨접착제사업, 광학필름용 UV경화형 resin사업이 있음. 창업투자 사업부는 벤처캐피탈 사업을 영위. 합성사업부에서 가장 큰 매출이 발생하며 화학사업부가 뒤를 이음. 자회사 우노인베스트먼트가 이뮨메드에 투자.

4. 바이오톡스텍

 2000년에 설립. 주 사업으로 의약품, 농약, 식품, 화학물질 등의 안전성, 유효성 평가, 신물질 약효검색, 동물실험 신기술 및 대체기술개발을 영위. 2007년 코스닥상장. 신물질 개발단계에서의 핵심과정인 비임상 연구사업을 영위. 종속회사는 스카스비티티바이오애널리시스를 통해 생체시료 분석을 통한 의약품 등의 연구개발 지원사업을, 세종벤처파트너스를 통해 바이오 전문 창투업을 영위하며 지난 2016년 이뮨메드에 약 20억원을 투자함. 

5. 조이시티

온라인 및 모바일 게임 개발과 공급업을 주요 사업으로 하는 기업. 온라인 스포츠게임 "프리스타일 시리즈"를 비롯해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 "블레스 모바일" 등을 서비스 개시. 창투사 라구나인베스트먼트, 투자 및 경영관리 컨설팅 업체 1$ DREAM HOLDINGS 등 6개 기업을 연결대상 종속회사로 보유. 매출은 온라인 게임 27.03%, 모바일 게임 72.24%, 기타 0.73%로 이루어져 있음. 라구나인베스트먼트가 이뮨메드 지분 3% 보유.

기업정보는 테마의 연관성과 관계가 깊기 때문에 간과해서는 안될 중요한 정보입니다. 연관성이 깊을수록 종목이 테마를 탈 때 수익률이 크게 차이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이제 이 기업들의 재무재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무재표


ROE는 분기별로 꾸준히 올라가는 것이 좋다고 이야기한 바 있습니다. 조이시티의 ROE가 주목할 만 합니다. 아주 좋아보입니다. 바이오톡스텍, 우노앤컴퍼니도 우상향모습을 그립니다.


자본유보율은 높을수록 좋다고 설명한 바 있습니다. 마크로젠이 압도적이군요. 우노앤컴퍼니가 그 다음을 가고 있습니다.

부채총계는 연별로 갑자기 높아지는 종목을 걸러내야 합니다. 실적에 관한 악재가 있을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죠. (호재일 경우도 있습니다). 마크로젠 부채가 많이 올라갑니다. 


마지막으로 부채비율은 조이시티와 마크로젠이 급격히 상승하네요. 조이시티는 ROE와 부채가 같이 높아지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기업 가치를 살펴보았으니, 이제 이 기업들의 현재 주가가 적정한 수준인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회사명 PBR(배)
SV인베스트먼트 3.63
마크로젠 2.86
우노앤컴퍼니 0.56
바이오톡스텍 4.33
조이시티 4.25

먼저 PBR을 살펴보겠습니다. 우노앤컴퍼니가 수치상 좋아보이지만 다르게 해석하면 다른종목들이 시장에서 주목을 잘 받는 종목으로 볼 수도 있습니다. 결과론적으로 볼 때 우노앤 컴퍼니를 제외하고 네 종목 모두 고평가입니다. 

다음으로 PER을 살펴보도록 할게요. 수치가 없는 두 종목을 제외한 나머지 오른쪽 세종목은 비슷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재무재표 분석결과

개인적인 생각으로 바이오톡스텍이 좋아보입니다. 조이시티같은경우 ROE가 높은 점은 정말 장점이지만, 부채비율도 높기 때문에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다고 봅니다.

재무재표 분석 기준이나 방법에 대해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재무재표로 우량주종목 잘 고르는 법)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제 그래프 분석을 해보겠습니다. 


일봉그래프


SV인베스트먼트

최근 급격히 상승하는 종목입니다. 실적을 감안해서 길게 가져가기 보다 단타위주로 눌림매매로 접근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마크로젠

횡보에서 우 하향의 길을 걷기 시작하는 것 같아보입니다. 실적도 좋지 못하고 매수접근은 지양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우노앤컴퍼니

ROE양전환에 큰 상승 후 거래량을 실어 상승을 시도하고 있습니다. 전고점을 돌파할지 지켜보고 접근하는 것이 좋아보이는군요.


바이오톡스텍

꾸준한 우상향모습으로 박스권 형성하는 모습입니다. 실적도 괜찮기 때문에 낮을 때 접근해서 상승시 털고 나오는 전략으로 분할매수 시도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하락이탈시 손절은 필수입니다.


조이시티

바이오톡스텍과 비슷한 맥락으로 접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눌림구간이 잘 보이지 않는데 하락시 분할매수 전략으로 모아가는 것이 좋겠습니다.  



종합의견

조이시티, 바이오톡스텍의 저점을 주목하시고 4848하는 전략이, 단타로 SV인베스트먼트의 경우 매수타점을 기다렸다가 단타로 들어가는 것이 좋은 전략으로 보입니다. 이상 분석을 마치겠습니다.


참고로 이 글에 대한 분석은 개인적인 생각이 기본이고, 그 동안의 주식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낸 전략을 토대로 주식공부하는 목적으로 설명하는 것이며, 종목추천의 의도는 없습니다. 투자 수익 및 손실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없으며 결과는 전적으로 투자자 본인의 책임이니 무작정 따라하시지 마시고 내용이 설득력이 있다고 생각해도 참고로 하셔서 본인의 투자전략을 면밀히 세워 신중히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이 글이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바라며 더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