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주식칼럼

주식공부 5일완성의 저자 샌드타이거샤크의 1년에 100프로수익내는 방법

by §@★§◇□&@☆ 2020. 10. 5.
반응형

샌드타이거샤크(직장인 박민수)의 주식으로 1년에 100프로 수익 내는 방법 요약 : 10단계의 종목 선정 분석표를 통해 종목 선정 (1. 당기순이익, 2. 미래 PER, 3. 사채, 4. 재무비율 확인, 5. 뉴스와 공시, 6. 배당, 7. 지분율, 8. 매출채권 회전율 등, 9.PBR, 10. 개인 의견). 이 10가지 항목에 대해서 기준치 이상이 되면 그 종목에 대해 투자를 고민하고 적절한 가격에 진입.

효과 : 1년에 10일만 매매로 분기별 수익 평균 10프로 이상 수익, 복리효과로 연 100프로 정도 수익. 그의 나이 마흔 살에 이 방법으로 주식을 시작하여 3000만 원으로 7년 만에 무려 8억을 만들어 현재 목동아파트를 매매했다고 합니다. (현재 나이 마흔 후반)

샌드타이거샤크님은 '주식공부 5일 완성'이라는 제목의 책을 내신 적도 있고, 증권 프로그램에도 몇 번 출현해서 기법 강의를 한 적도 있으며, 현재는 블로그, 카페유튜브로 활동하고 계시고, 최근에 100 만유 튜버 신사임당 채널에도 나와 화제가 되었습니다.

 

 

 

 

 

 

 

주식으로 수익내는 방법을 설명하는 샌드타이거샤크
샌드타이거샤크(오른쪽) <출처: 신사임당 유튜브>

신사임당 채널에 그 방법을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는데요, 강의의 핵심은 바로 종목 선정에 있습니다. 종목 선정 분석표를 통해 심플하게 좋은 종목을 선정하는 법을 알려주었습니다.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샌드타이거샤크 종목 선정 분석표

 

 

 

 

 

 

1. 당기순이익 확인 : 연간(3-5년 내에 적자가 하나라도 있으면 탈락), 최근 1년 분기(적자가 1개까지는 괜찮다)

2. 시가총액을 보고 미래 PER(당기순이익/시가총액)을 산출 : 현재 PER이 15이고 내년 말에 PER이 7이 된다면 PER 10 정도 내려갈 때까지는 갖고 있어 보자

3. CB, BW는 거른다

4. 재무비율 확인은 안정성 지표만 한다

부채비율: 100프로 이하면 좋지만 150 이상이면 탈락. 

당좌비율: 100프로 이상만, 70프로 이하면 탈락 

유보율: 필수요소는 아니지만 높으면 배당 줄 가능성이 있으니 참고

5. 뉴스와 공시 : 3년 치 뉴스를 보고 안 좋은 뉴스가 있는지 체크

6. 배당 확인 (3년 치 배당금을 체크하고 시가배당률이 8% 이상이면 좋다) 고배당주이면 50% 담아도 좋다.

7. 지분율 : 최대주주 지분율 높을수록 좋음. 낮은 것도 우량기업이면 경영권 분쟁 이슈가 생기므로 좋다. 낮으면서 부실기업은 탈락

8. 매출채권 회전율, 재고자산회전율, 변동성 확인 (이 부분은 어려워서 굳이 안 해도 됨)

9. PBR확인 : PBR 1 이하면 안정적 측면에서 좋지만 높은 것도 시장에 주목을 잘 받는 종목이니 무조건 나쁘다고 볼 것은 아님

10. 내 생각 : 정말 매력적인 회사인지, 매매전략 등 나를 설득할 수 있는 이유 3가지를 사기 전에 정리 

 

차트로 타점 잡기

제가 현재 쓰고있는 차트기법입니다. 이 기법을 이용하여 작년 12월부터 약 9개월간 약 70%의 수익이 나왔습니다. 샌드타이거샤크님의 기법은 아니지만 유용한 방법이니 같이 올립니다. 수익률은 링크를 참고하세요.
 

재무제표 및 차트 분석 방법 링크

재무제표로 우량주 종목 잘 고르는 법

주식 차트 보는 법으로 수익 올리기

쉽게 따라 하는 캔들차트 기법 1

쉽게 따라 하는 캔들차트 기법 2

쉽게 따라 하는 캔들차트 기법 3

쉽게 따라 하는 캔들차트 기법 4

쉽게 따라하는 캔들차트 기법 5

 

이상으로 샌드타이거샤크의 1년에 100프로 수익 내는 방법에 대하여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유용하다면 공감 버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드리고 이 글이 여러분에게 유용한 정보가 되기를 바라며 더 알찬 정보로 찾아뵙겠습니다.

 

반응형

댓글